한샘·三電 전략적 업무협약
4일 한샘사옥에서 열린 `한샘과 삼성전자의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MOU)`에서 강승수 한샘 회장(왼쪽)과 강봉구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 가전·가구 업계 선두 업체인 삼성전자와 한샘이 손잡고 홈 리모델링·스마트홈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삼성전자와 한샘은 리모델링 시장 공략을 위한 사업 확대와 신제품 공동 개발을 통해 기존 제품 라인업을 보강하고 가구·가전 공동 패키지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맞춤형 가구와 가전을 연계해 판매하는 것은 물론 한샘 리모델링 상품에 삼성 비스포크 가전 브랜드 등을 결합한 가전 패키지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집 공간을 TV, 냉장고, 의류관리기, 에어컨, 식기세척기, 쿡톱 등 각종 가전 배치와 맞춤형으로 설계, 가전과 가구가 하나의 제품인 것처럼 어우러지는 인테리어 창출이 가능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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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의 근거 (객관적인 수치) |
-> 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여가를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이들 홈콕족을 겨냥한 '홈코노미(Homeconomy/home+economy의 합성어)'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삼성전자·한샘과 같은 가전·가구 업계 합종연횡이 잇따를 전망이다. |
나와의 연관성 (직무/산업/직장) |
기사에서 처럼 코로나의 여파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인테리어 사업이 앞으로 계속 성장할 것으로 보임. 인테리어 산업에도 virtaul 플랫폼을 도입해서, 우리집에 가상으로 인테리어 해보기, 그리고 인테리어에 특화된 이커머스 서비스가 있으면 좋을 것 같음. |
적용할점 |
1. 현재 인테리어 관련 이커머스 서비스 진행중인 기업 찾아보기 2. 어떤 서비스가 존재하는지 알아보기 3. 홈콕족들의 니즈가 무엇인지 조사해보기 4. 필요한 기술력이 뭔지 조사해보기 5. 지원할 기업에서 인테리어 사업진행 중인지 알아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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